홈페이지는 사용자의 클릭에 의해 운명이 결정되므로, 키워드 분석과 발굴을 시작으로 웹사이트 디자인과 메뉴가 결정되고, 최종 검색엔진 등록으로 끝이 나는 것이 아닙니다. 이제부터 네이버에서 키워드 경쟁을 시작해야 하므로 상위노출을 목표로 바로 유지보수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일반적인 홈페이지 제작 과정은 ① 상담 및 견적 > ② 웹사이트 디자인 > ③ 퍼블리싱 > ④ 테스트 및 납품의 단계를 거치게 됩니다.
‘웹사이트 24‘는 기존 업체하고 다른 길을 걷고 있습니다. 기획 단계에서부터 철저하게 SEO (검색엔진 최적화)를 고려한 키워드 발굴부터 시작합니다.

‘웹사이트 24’ 실용적인 홈페이지 제작 과정
홈페이지의 제작의 가장 좋은 결과가 이런 이런 모습이 아닐까요?

사용자가 검색어를 입력하면 처음 보게 되는 것이 제목 아래있는 요약글인데 바로 메타 태그가 적용된 것입니다. 요약글은 SEO에 상당한 영향을 주므로 키워드를 적절히 잘 배치하면서 사용자의 마음을 읽을 수 있는 표현이면 더욱 좋습니다. 물론 각 페이지 마다 키워드와 내용은 다르게 구성해야 합니다.
스마트블록으로 보여줄 이미지는 잘리지 않도록 가로-세로 비율을 고려해서 크기를 정하고, 심플하면서 상징성을 잘 나타낸다면 가시성에 도움이 됩니다. 사용자에게 처음 어필하는 이미지이므로 정성이 필요합니다.
FAQ는 사용자가 궁금해 할 것으로 예상되는 질문에 대한 답을 제시하면서, 검색결과에서 2줄은 차지하므로 역시 좋은 시각정보로서 역할을 합니다. 클릭을 하면 생각보다 많은 내용의 텍스트를 넣을 수 있고 SEO에도 도움이 됩니다.